■■▶PC 정비 AS 실무◀ 2013. 10. 23. 23:30
울트라 ISO는 Image File(*.iso) 백업과 레코딩을 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바로 실행 가능한 무설치 버전과 인스톨을 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설치 버전 파일이 있습니다.
무설치 버전이 사용하기에 편리할 것 입니다.


필요하신 것을 다운받아서, 압축해제후 사용하세요... *^^*
(ISO Image File에 대한 기본 상식은 맨 아래에 설명이 있습니다.)

[Ultra ISO 무설치 버전]

[Portable] UltraISO(v9.5.2)-Kor.zip

Windows XP ~ Windows 10 (x64) OK !!

 


[Ultra ISO 설치 버전]

[Install] UltraISO(4MB).zip 

UltraISOv9.zip

 






1. DVD 소스, HDD에 이미지 파일 백업 작업(*.iso 파일 생성)

도구 / CD 이미지 만들기 / 저장할 HDD 파티션, 폴더, 파일명 지정 / 생성...

 

 



2. HDD에 저장된 *.iso 이미지 파일, DVD에 이미지 레코딩 작업

도구 / CD 이미지 레코딩 / 기록 속도 지정 / HDD에 저장된 *.iso 파일 지정 / 레코딩...
(NERO로도 작업이 가능 합니다. 레코더 / 이미지 레코딩... 또는 복사...)

 

 


※부팅 시디를 만들때는 기록속도 지정이 중요 합니다.

- CD 부팅, 기록속도 : 24X 이하로 레코딩
- DVD 부팅, 기록속도 : 8X 이하로 레코딩


낮은 배속으로 레코딩 할수록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ODD 리딩이 안정적이고 잘 인식이 되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8X 보다는 4X 으로 DVD를 굽는게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



[ISO 이미지 파일이란?]

ISO 이미지(ISO image)는 국제 표준화 기구(ISO)가 제정한 광학 디스크의 압축 파일(디스크 이미지) 입니다.

이 형식은 수많은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지원한다.
ISO 이미지 파일은 일반적으로 *.iso라는 파일 확장자를 가진다.

ISO라는 이름은 CD-ROM 매체에 쓰이는 ISO 9660 파일 시스템에서 가져온 것이지만 ISO 이미지는 UDF 파일 시스템도 포함할 수 있다. 이는 ISO 9660에 대한 하위 호환성 덕에 기인한다.

다른 압축 파일과 같이, ISO 이미지에는 압축된 BD나 CD를 비롯한 디스크 포맷에 포함된 모든 파일 데이터를 담고 있다.
이들은 압축되지 않은 형태로 저장된다.

어떠한 CD나 DVD라도 *.ISO 형식의 파일로 만들 수 있다.

다시 말해 ISO 이미지는 진정한 원본 디지털 복사본이다.

이러한 특성은 소프트웨어를 배포하기 위해 물리적인 매체를 이용하지 않고도 인터넷이나 랜 연결을 통하여 간단히 전송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올바른 ISO 이미지는 절대 표준인 포맷 과정에 따라 다양한 파일들을 압축되지 않은 형태로 하나의 파일로 묶어둔다.

ISO 이미지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미디어 저작 / 디스크 기록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쉽게 BD, DVD, CD로 표현하거나 구울 수 있다는 것이다.
압축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도 열 수 있다. ISO 기록 기능은 현대에 출시된 가정 및 기업용 컴퓨터 운영 체제에서 기본으로 지원한다.

posted by [Selha YoonSe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