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의 주된 작업공간... 메모리 용량 [RAM]

메모리 용량이란 1개의 메모리 모듈에 제공하는 저장 용량을 말합니다. 단위는 GB(기가바이트)이며 2의 배수 단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예를 들면 DDR3 메모리는 1GB (2의 0승)으로 시작해서 2GB, 4GB, 8GB, 16GB... 식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메모리의 용량이 클 수록 속도가 빨라집니다. 램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부득이하게 하드디스크에서 직접 데이터를 읽어오게 되는데, 보통의 경우보다 작업 속도가 많이 느려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램이 부족한 경우 증설하면 큰 향상을 얻을 수 있지만, 작동 속도가 빨라지는 것이 아니라 용량의 개념이기 때문에 램이 충분한 경우 추가적으로 메모리 용량을 늘린다고 해도 속도가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가장 많이 판매되는 메모리가 가격대 용량비에서 가장 우수한 메모리이며 2013년 3월 현재 DDR3 메모리에서는 4GB 용량의 메모리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근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는 경우 사무용으로는 4GB, 그 이상의 성능을 원하는 경우 8GB 정도의 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모리 구입 시 한가지 주의할 점은, 메인보드에서 인식 가능한 최대 메모리 용량이 있다는 것이며 운영체제가 윈도우일 경우 윈도우 종류에 상관없이 32bit 운영체제라면 3GB(또는 3.3GB)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4GB 이상의 메모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버전에 관계 없이 64bit 운영체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 RAM은 메인보드와 운영체제를 고려하여 구입해야 합니다 >

 

 

 

 

 

 

 

 






 

로그인 없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사이트... (^(oo)^) 윤샘 컴교실 
edyoon.tistory.com

posted by [Selha YoonSe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