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거짓말하는 거짓이 난무하는 사회~~
약속을 지키지 않고 상식이 통하지 않는 사회~~
물론 실리도 중요하지만 때론 먼 훗날... 미래를 생각하면 당장은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명분을 선택하는게 현명하다고 생각될때가 있지요!!
지금 미국에서 광우병이 발생했는데... 왜? 약속대로 미국산 쇠고기 수입중단을 안하는 거죠?
대통령도 거짓말 하고, 정부도 거짓말 하고, 국민들도 거짓말하는 사람 많아지고... ㅠㅠ

원래 초식성 동물인 소에게 인간의 욕심으로 소의 살을 찌우기 위해 동물성 사료를(그것도 죽은 소를) 먹인다는게 상식에 어긋나는 것 아닌가요?
소가 소를 먹는다? 그럼 사람으로 치면 사람이 인?을 먹는 꼴인데~~
좀 그러네요 ㅠㅠ


음...
태클거는건 아니지만, 엉뚱하게 갑자기 생각나는게 있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3번의 도전끝에 강원도에서 유치에 성공 했지만~~
이것도 대놓고 전국민을 상대로 거짓말하고, 약속을 어긴사실을 아시는지요?
한국사람들은 종종 좀 지나면 잊어버리는 망각의 병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강원도 사람들이 맨처음 평창에 동계올림픽 유치 후보지로 결정했을때 국민을 상대로 약속을 한 내용이 무엇일까요?
결국엔 그 약속 어기면서까지 삼수끝에 평창에 동계올림픽 유치한건 축하할 일이지만...

왠지 좀 찜찜하지요~~
제가 걱정하는 건 이렇게들 원칙과 약속을 안지키면 앞으로도 대통령이든 누구든 거짓말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약속을 어기는 한국사회가 될테니까요!!

가끔은 손해를 보더라고, 먼 미래를 위해서 원칙과 약속을 지키는 분위기가 형성됐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입니다. 

법정 스님의 큰 가르침이 생각나네요...
무소유!! 크게 버리는 사람이 크게 얻는다.

언제까지 당장의 실리만 쫒아가는 졸부국가 한국이 될런지 참 슬픔니다.
어느정도 먹고 살만한 나라가 된거 같은데, 과거 잃어버린 명분도 찾아가면서...

 
그래도 웃자 하하하 !!!  (^(oo)^) 윤샘 컴교실
edyoon.tistory.com


posted by [Selha YoonSe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