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하나는 성공하고, 하나는 실패했지요~~

- 2011년 07월 07일, 남아공 더반,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 (김연아 프레젠테이션)
- 2010년 12월 03일, 스위스 취리히, 2022년 월드컵 유치 실패 (박지성 프레젠테이션)


[박지성 2022 월드컵 유치 프레젠테이션 내용 입니다. 한참 시즌중에 경기치르고 참석]

제프 블래터 회장, 부회장, 집행위원회분들 안녕하십니까.
제 이름은 박지성입니다.
저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서 뛰고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 앞에 한국을 대표하여 여기 서게 된것을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월드컵의 중심은 축구입니다.
한가지 질문과 함께 시작하겠습니다.
우리에게 축구는 무엇입니까? 저에게 축구(혹은 이 축구공)는
저의 삶을 의미합니다. 바로 여러분들처럼 저 역시 축구 없는
저의 삶을 상상할 수 조차 없습니다.
작은 키와 평발의 소년에게 축구선수는 불가능한 꿈이었습니다.
하지만 월드컵은 그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저에게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
저 소년은 결국 꿈의 구장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거스히딩크, 딕 아르보카트, 퍼거슨 감독
그리고 경기장 위의 나의 팀원들을 만나지 않았다면,
오늘날의 제가 될 수 없었을 것 입니다.
그들에게 늘 감사하고 있으며, 축구에 대한 이 열정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2022년에 저는 운동장 위에서 축구선수로
뛰고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축구가 없는 저의 삶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저는 세상의 많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바로 그 열쇠를 쥐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또 다른 해석 내용 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별도의 창이 크게 뜹니다.]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 거리가 참 많죠... 몇가지 기억을 되살리면~~
관심있었던 사람들은 기억하겠지만, 만약 2022 월드컵을 유치하면 다음해 여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다소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들 여론이 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축구를 참 좋아해서 2022 월드컵 유치는 꼭 되길 바랬는데... 아쉽습니다.
그나마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는 성공해서 다행입니다.

헌데 그거 아시나요? 다들 까묵고 있는거 같아서...
제 기억으로는 첨에 동계 올림픽 유치를 강원도 평창, 전라도 무주가 치열하게 경쟁하다가 결국엔 평창이 먼저 동계 올림픽 유치 도전을 하고, 만약에 실패하면 두번째는 무주가 도전하기로 공식적으로 합의를하고 무주가 양보한걸로 기억합니다.

헌데... 어차피 평창이 기왕 많이 알려졌으니 한번더 도전하는게 유리하다고 해서 두번째 도전, 결국은 세번째 만에 다행히 유치에 성공했지만... 왠지 좀 씁슬하네요 ㅎㅎ

괜시리 딴죽거는게 아니라... 이것또한 약속을 안지켰단 것이죠...
이래저래 명분보다 실리가 항상 우선인, 정의가 없는 사회분위기가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평창이 유치 성공해서 참으로 좋습니다.
무주에서도 공동개최를 하자고 하는 여론이 있는데 이건 또... 아닌 것 같습니다.
나중에 전라도에서 뭐든 큰건이 있을때 강원도에서 크게 한번 시원하게 쏘는(?) 것으로 마무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서ㄹ하 생각인거는 아시죠? ㅋ)

오해가 있을까 싶어... 참고로 저는 강원도/전라도하고는 전혀 상관 없는 사람입니다.
집안 내력은 충청도요... 태어난 고향은 서울 입니다.
이런 야그하는것도 좀 씁슬하네요 ㅎㅎ

그리고 좋은소식인지 나쁜소식인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2022년 월드컵 카타르로 선정됐는데... 뇌물비리등 부정이 있어서 어쩜 다시 개최국 재선정 재투표 설이 있는데 과연 2위를 했던 한국이 패자부활전의 기회가 있을런지 궁금하네요...

마지막으로 우리 정몽준 아저씨는 국내 정치 보다는 국제스포츠계의 대통령이라 할수 있는 FIFA 회장직을 도전 했음 했는데... 여러가지 여건이 충분히 가능성도 있었는데 왜 포기했는지 참 안타깝습니다. 개인은 물론 국가와 민족을 위해 큰 영광의 자리인데 말입니다.

반기문 총장도 성공했는데...
아버지의 못다한 꿈을 꼭 이루기 위해? 한국 대통령이 더 좋은건가? 그건가?... 쩝~~

한국의 대통령은 누가되든 한국인에게 언제든 기회가 있지만, FIFA 회장직은 한국인한테 흔한 기회가 아닌데 몽준이 아저씨를 매스컴에서 볼때마다 안에서 놀생각하지 마시고 밖으로 나가시는게 좋을듯 싶은데 넘 아쉽습니다.


 (^(oo)^) 그렇기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는 것이다. 
edyoon.tistory.com


posted by [Selha YoonSem]
: